《 백종원 계란볶음밥 만들기 》

안녕하세요, 하루봉입니다~!

오늘 만들어볼 간편 요리는요,

바로 백종원 계란볶음밥입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

 

계란볶음밥은 정말 간단해서

밥해먹기 귀찮으시거나 정말 빨리 해 먹어야 할 때!

만들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재료 소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ㅎㅎ

 

< 재료 소개 >

 

대파 1대

계란 2개

밥 1 공기

식용유 4큰술

진간장 1큰술

소금 살짝

(참깨 조금)

 

재료는 이게 끝입니다~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에는 참깨가 없는데

뿌려먹으니 맛있어서 넣었고,

 

기호에 따라 msg를 넣어주라고 하셨는데

안 넣어도 맛있더라고요 ㅎㅎ

 

그럼 조리과정 설명드리겠습니다~

 

< 조리 과정 >

1. 먼저 대파를 송송 썰어주세요.

 

대파 흰 부분 초록 부분 모두 넣어주었어요~

저렇게 동그란 모양대로 송송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식용유를 넣고 프라이팬에 대파를 볶아주세요.

 

식용유 4큰술 넣어서 대파를 볶아주세요.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3. 후라이팬 한쪽에 계란 두 개를 스크램블 해주세요.

 

대파가 노릇노릇해지면, 프라이팬 한쪽에 모아 주시고

다른 한쪽에는 계란 두 개를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파랑 스크램블 에그를 섞어서 볶아주세요~

 

4. 진간장을 눌린 후 볶아주세요.

 

프라이팬 한쪽에 진간장을 1큰술 뿌리고 눌러주신 후에

계란과 대파로 닦는다는 느낌으로 섞어 볶아주세요.

 

저렇게 색이 나도록 볶아주시면 됩니다~

간장을 눌린 후 볶아주시면 저렇게 인덕션에서 볶아도

불맛이 나더라고요~ㅎㅎ

간장은 감칠맛을 더해준답니다 ^~^

 

5. 밥 한 공기를 넣어 볶아주세요.

 

아까 퍼 두었던 밥 한 공기를 넣어

볶아두었던 재료들과 잘 섞어주시면 됩니다.

 

6. 마지막으로 소금을 뿌려주세요.

 

간을 맞추기 위해 소금을 조금 뿌려주는데요,

조금 싱겁게 드시면 소금 안 넣어도 됩니다!

그리고 기호에 따라 msg를 첨가해주세요!

저는 msg는 안 넣고 참깨만 솔솔 뿌려주었어요~

 

자 이렇게 접시에 담으면 백종원 계란볶음밥 완성!!

대파 한 대와 계란 2개를 넣으니 1인분 계란볶음밥에는 딱인 것 같아요!

어때요 맛있어보이나요?

 

먹어보니 간도 딱 맞았고 식구들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계란볶음밥 만드는데

조리시간은 5~10분 정도 걸렸고

백종원 계란볶음밥 레시피 보고 따라 하시면

금방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