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두부조림 레시피》

안녕하세요, 하루봉입니다~!

오늘도 간단하게 만들 두부요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 중 한 개를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

 

그럼 재료 소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소개>

 

두부 250g

양파 1/2개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설탕 1/2큰술

간장 3큰술

식용유 조금

 

재료는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재료도 사실 많지 않죠?

 

두부는 250g으로 준비했는데요,

두부 1모에 200~300g 정도 하니

두부 1모 기준으로 양념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다음으로 조리과정 설명드리겠습니다.

 

<조리 과정>

1. 두부를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두부를 썰어주시고

키친타올로 두부의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2. 야채를 썰어줍니다.

 

양파는 채 썰기로, 대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추가하시고 싶은 야채가 있으시면

기호에 따라 추가하셔서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청양고추도 넣었어요~!

 

3. 후라이팬에 두부를 부쳐줍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의 특징인데요!

바로 두부조림 할 때 두부를 부쳐서 한다는 것입니다~

 

두부를 부칠 때에는 중 약불

오래 부쳐야 단단하게 부쳐집니다~!

 

식용유를 두르고

두부를 이렇게 한 번에 다 올리고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중 약불로 단단하게 부쳐줍니다!

 

4. 두부 위에 야채를 얹어주세요. 그리고 물을 부어줍니다.

 

이제 기름을 그릇에 따라놓고

야채를 위에 얹어주세요.

 

그리고 을 부어주는데요,

두부가 반 정도 잠길만큼 넣어주시면 됩니다!

 

5. 양념을 넣어주세요.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설탕 1/2큰술, 간장 3큰술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잘 섞어주시면 되는데요,

 

두부가 단단하게 부쳐져서

팬을 돌려도 부서지지 않고 잘 섞입니다 ㅎㅎ

 

6. 양념이 잘 배도록 졸여주세요.

 

두부에 양념이 잘 배도록

졸여주시면 됩니다.

 

이때 두부가 물을 많이 먹기 때문에

물이 부족하면 추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두부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백종원 두부조림은 정말 간단하죠?

 

재료와 조리방법은 간단하지만 맛은 정말 좋습니다 ㅎㅎ

저는 위에 올라가는 야채도 맛있더라고요 ㅎㅎ

 

이렇게 오늘은 두부조림을 만들어봤습니다!
집에 남아있는 두부로 간단하게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ㅎㅎ

 

백종원 두부조림 레시피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