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두부부침 레시피》

안녕하세요, 하루봉입니다~!

오늘은 집에 있는 두부로 할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두부부침인데요~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

 

기존 두부부침과는 다르게

계란으로 부쳐서 만들어 먹는 음식입니다~

그럼 재료 소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ㅎㅎ

 

<재료 소개>

 

두부 250g

계란 2개

대파 1/2대

다진 마늘 1/2큰술

소금 1/4큰술

후추 조금

식용유 조금

 

재료는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두부는 1모에 200~300g 정도 하는데

제가 산건 대용량으로 500g이라

반 나눠서 사용했습니다~

다음으로 조리과정입니다!

 

<조리 과정>

1. 재료를 썰어줍니다.

 

대파를 먼저 잘게 썰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양파나 다른 채소들 추가하셔도 됩니다.

 

2. 두부도 썰어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부는 물기가 많기 때문에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줍니다.

 

3. 계란 2개를 풀어주세요.

 

계란 2개에 소금을 1/4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후추도 톡톡 뿌려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잘게 썰어놓은 대파를

계란물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 

기호에 따라 다른 야채들도 추가해서 넣어주세요~

 

4. 두부를 계란물에 넣습니다.

 

두부에 계란물이 골고루 묻도록

신경써주세요~

 

5. 후라이팬에 두부를 부쳐줍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조금 두르고,

계란물 묻힌 두부를 부쳐줍니다!

 

이때 불은 중불로 해주시고,

두부 위에 저렇게 대파를 얹어서 부쳐주세요!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부쳐주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백종원 두부부침이 완성되었습니다!

계란말이랑 색이 비슷하죠?

 

한입 먹어보면

정말 두부는 사르르 녹으면서

친숙한 맛이 납니다 ㅎㅎ

 

이제 취향껏 간장 양념장을 만들어 드시면 되는데요,

저는 간장에 식초와 고춧가루 살짝 넣고 만들었어요!

간이 괜찮다면 양념장 안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남은 두부들

저렇게 다 부쳐 먹었습니다 ㅎㅎ

 

기존에 먹던 두부부침과는 조금 다르지만

은근히 맛있더라고요 ^~^

 

정말 간단한 요리니까

꼭 한번 해서 드셔 보세요 ㅎㅎ

 

그럼 백종원 두부부침 레시피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