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란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하루봉입니다~!

편의점에서 감동란 한번 드셔 보셨나요?

간이 되어있는 삶은 반숙 계란이라

처음엔 신기하면서도 맛있어서 진짜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최고 bbb

 

그런데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2개에 1,900원이라는 거죠~ ㅜㅜ

 

그래서 오늘은 편의점 감동란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재료부터 소개드릴게요~

 

<재료 소개>

계란 4개

소금 4큰술

물 적당량

식초 조금

 

준비는 이게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ㅎㅎ

저는 계란을 물에 삶아서 준비했습니다 ㅎㅎ

 

그럼 이제부터 조리과정 설명드리겠습니다~

 

<조리 과정>

1. 물을 끓여줍니다.

 

계란 4개가 살짝 잠길 정도로만

물을 받아주시고 끓이시면 됩니다.

 

일단 여기서는 물을 강불로 맞춰주세요~

여기서 식초와 소금을 조금씩 넣어주시면

계란이 잘 안 깨지고 좋습니다~

 

그리고 냉장고에서 꺼낸 계란은

30분 정도 상온에 두셨다가 끓여주세요!

온도 차이 때문에 계란 껍데기가 깨질 수가 있습니다.

 

2. 물이 끓으면 계란을 넣어주세요.

 

계란을 그냥 넣으면 깨질수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저처럼 국자로 살며시 놓아주세요~

 

그리고 불을 중불로 줄여주시고

6분 30초 맞춰서 끓여주시면 됩니다 ㅎㅎ

 

그러면 알맞게 익은

반숙 계란이 완성됩니다~!

 

3. 계란을 꺼내 찬물에 식혀주세요.

 

6분 30초가 되었으면

계란을 꺼내 곧바로 찬물에 넣어주세요~

이렇게 해야 나중에 계란 껍데기를 깔 때

쉽게 깔 수 있습니다 ㅎㅎ

 

4. 계란이 식었으면 소금물을 준비해주세요.

 

소금물을 준비할 때

물의 양은 반찬통의 반 정도로,

소금은 4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이게 양이 많다 생각하실 수 있는데,

계란 껍데기 채로 넣을 거라 덜 짭니다 ㅎㅎ

 

소금의 양은 기호에 따라 넣어주세요~

소금이 물에 잘 녹도록 잘 섞어주세요~~

 

5. 소금물에 계란을 넣고 냉장고에 숙성시켜주세요.

 

삶은 계란을 넣으면 이렇게 계란이 80% 정도 잠깁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넣어 숙성시켜 주세요~

 

감동란처럼 간이 배게 하려면

냉장고에 6시간 이상 숙성시켜야 합니다~

 

6시간 이상 지나서 꺼냈습니다~!

드디어 편의점 감동란 만드는 법 완성!

 

한번 먹어보니 완전 편의점 감동란 맛이 나더라고요 ㅎㅎ

근데 살짝 덜 짭니다 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더 가성비도 좋고

맛도 괜찮은 것 같아요

 

여러분도 한번 집에서 편의점 감동란 만들어 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감동란 만드는 법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