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썸 아이스박스 만들기 》

안녕하세요~ 하루봉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집 밖은 위험하니

카페를 통 못 가서 이번 주말에

집에서 투썸 아이스박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ㅎㅎ

 

투썸 아이스박스 다들 드셔 보셨나요?

오레오가 들어가 있는 케이크인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

만드는 방법, 재료는 정말 간단한데

만드는 건 절대 쉽지 않더라고요 ㅋㅋ

 

재료 소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 재료 소개 >

 

오레오 4박스 (8 봉지)

크림치즈 200g

생크림 350g

 

재료는 이렇게가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근데 생각보다 쉽지 않답니다 ㅋㅋ

투썸 아이스박스 만들기!

조리과정 설명드리겠습니다 :)

 

< 조리 과정 >

 

1. 오레오의 과자와 크림을 분리해준다.

 

음 저는 2명이서 했고

더 빨리하려고 쟁반에 이렇게 분리해 놓은 다음

칼로 슥슥 크림을 떼어 모아놨어요!

 

혼자 하나하나씩 했다면 정말 오래 걸릴 작업이지만

두 명이서 쟁반에 놓고 분리해놓은 다음

칼로 슥슥 긁으니 금방 하더라고요 ㅎㅎ

참고하셔서 해보셔요~

 

과자와 크림은 이렇게 다른 그릇에 따로 분리해주세요!

과자는 과자대로, 크림은 크림대로 쓸 데가 있습니다~

 

2. 생크림(약 350g)을 저어줍니다.

 

집에 휘핑크림 있던 거랑 생크림을 섞어서 만들었습니다~

이게 단단해질 때까지 설탕을 넣어 맛을 봐가며

휘휘 저어주는 건데, 손으로 하면 정말 힘들겠죠?

 

다행히 전에 사둔 전동 휘핑기가 있어서

투썸 아이스박스 만들 때 도움이 되네요 ㅎㅎ

 

전동 휘핑기가 있는데도 단단한 생크림 될 때까지

꽤 오래 걸리더라고요 ㅜㅜ

요새 달고나 커피가 인기라던데

손으로 하실 분들은 2시간 정돈 각오하셔야 될 것 같아요..

 

생크림을 들었을 때, 단단한 뿔 모양이 되도록 계속해서 저어주세요!

본 레시피에서는 더 단단해야 한다고 하지만

제가 먹을 거니까 이쯤 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갔어요..ㅎ

 

3. 분리한 오레오 크림과 크림치즈를 섞어줍니다.

 

오레오 크림에 크림치즈(200g)를 넣어서 섞어줍니다.

잘 섞으면 정말 꾸덕한 크림이 만들어집니다.

 

섞으면 이 정도로 꾸덕한 크림입니다.

여기서보니 아이스크림 같기도 하네요 ㅎㅎ

 

4. 크림과 생크림을 섞어줍니다.

 

오레오 크림에 크림치즈를 넣어 섞은 크림과

아까 저어 만든 생크림을 섞어주세요!

 

두 크림의 농도가 비슷해야 한다고 나와있지만

저는 생크림 농도가 조금 묽었어요.

 

하지만 생크림 농도 조금 묽어도

들었을 때 단단한 뿔 모양이 나오는 정도만 돼도

먹는데 큰 지장 없더라고요~

 

잘 섞으시면 크림 완성!

 

5. 용기에 랩을 깔고 재료를 얹어 줍니다.

 

용기에 랩이나 종이호일을 깔아주세요!

나중에 꺼내서 잘라먹어야 하니까요~

 

저는 랩으로 깔아줬어요!

깔 때 랩을 충분히 잘라서 깔면

용기에서 꺼내 드시기 쉽습니다~

 

이제 오레오 쿠키와 크림을 층층이 쌓아 주는데요,

맨 밑부분은 취향껏 깔아주세요!

저는 오레오 쿠키만 깔았습니다~

 

다음은 크림을 쌓아 오레오를 덮어주세요!

생각보다 오레오 쿠키 양이 많아서

전 크림 양을 얇게 해서 쌓아줬습니다.

 

이렇게 오레오 쿠키 - 크림 - 오레오 쿠키 - 크림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6. 맨 윗부분을 오레오 쿠키로 마무리하고 냉장고 1시간 이상 넣어줍니다.

 

맨 위층을 오레오 쿠키를 부셔서 장식해줬어요~

이렇게 보니 투썸 아이스박스 느낌이 나죠?

 

용기에 가득 담으셨다면, 이제 크림을 고체화시켜줘야 하는데요

냉장고에 1시간 이상 넣어두시는데

저는 빨리 먹기 위해서 냉동고에 1시간 넣었다 꺼냈어요!

 

냉동고에서 꺼낸 투썸 아이스박스입니다~

랩을 잡고 살살 올리면 용기에서 빠집니다 ㅎㅎ

그릇에 담아봤어요.

 

숟가락으로 퍼 먹어봤는데,

투썸 아이스 박스 맛이 나더라고요 ^~^

 

크림 사이사이의 오레오는 촉촉해지고

맨 위층 오레오는 바삭해서

맛있는 투썸 아이스 박스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조리시간은 2시간 정도 걸렸어요!

전동 휘핑기가 없었으면 하루 종일 걸릴 뻔,,

코로나로 집 밖에 못 나가는 요즘,

한 번쯤 만들어서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손으로 하는 건 비추,,)

 

투썸 아이스박스 만들기 끝!!

 

유익한 글이었다면 댓글이나 공감 한 번씩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