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무료 성격유형검사 하는방법

MBTI 무료 성격유형검사 다들 많이 알고 계시는 심리검사입니다. 제대로 된 검사를 해보시려면 유료 검사라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요, 사실 MBTI 성격유형검사는 무료로도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BTI 성격유형검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MBTI 무료 성격유형검사 하는방법에 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집중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썸네일

MBTI 성격유형검사란?

MBTI 성격유형검사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의 심리유형론을 토대로 만든 성격유형검사 입니다.

MBTI 검사의 특징은 검사가 쉽고 간편하여 학교 직장 등 어디서든 검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MBTI 무료 성격유형검사

MBTI 성격유형검사는 4가지 검사 지표를 기준으로 총 16가지 심리 유형으로 분류합니다. 4가지 지표는 바로 외향-내향(E-I) 지표, 감각-직관(S-N) 지표, 사고-감정(T-F) 지표, 판단-인식(J-P) 지표입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MBTI 4가지 지표

MBTI 4가지 지표

1. 외향-내향(E-I) 지표

 - 외향(Extraversion) - 사교적, 활동적이며 외부 세계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폭넓은 대인관계를 가지며 글보다는 말로 표현하기를 좋아하며 경험한 후 이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내향(Introversion) -  조용하고 신중하며 내면에 더 주의를 집중합니다. 깊이 있는 대인관계를 가지며 말보다는 글로 표현하기를 좋아합니다. 이해한 다음 경험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2. 감각-직관(S-N) 지표

 - 감각 (Sensing) - 오감 및 경험에 의존하며 현재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의 경험을 중시하고 지금, 현실에 초점을 맞추어 정확하고 철저하게 일처리 합니다. 숲보다 나무를 보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 직관 (iNtuition) - 직관 및 영감에 의존합니다. 아이디어를 중시하고 미래지향적이고 개연성과 의미에 초점을 맞추어 신속, 비약적으로 일처리합니다. 비유적인 묘사를 선호하며 나무보다 숲을 보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MBTI 16가지 성격 유형

3. 사고-감정(T-F) 지표

 - 사고 (Thinking) - 진실과 사실에 주로 관심을 가지며 '맞다, 틀리다'의 판단 선호합니다. 논리적, 분석적이며 객관적으로 사실을 판단하며 원리와 원칙을 중시합니다.

 - 감정 (Feeling) - 사람과의 관계에 주로 관심을 가지며 '좋다, 나쁘다'의 판단 선호합니다. 상황적, 포괄적이며 주변 상황을 고려하여 판단합니다. 우호적인 협조, 공감하기를 좋아합니다.

 

4. 판단-인식(J-P) 지표

 - 판단 (Judging) - 분명한 목적과 방향을 선호합니다. 계획적이고 체계적이며 기한을 엄수합니다. 정리정돈을 잘하며 뚜렷한 자기 의사와 기준으로 신속하게 결론을 내립니다.

 - 인식 (Perceiving) - 유동적인 목적과 방향 선호합니다. 자율적이고 융통성이 있으며 재량에 따라 일정을 변경하며 상황에 따라 적응하며 행동합니다.

 

MBTI 16가지 성격 유형

위 4가지 지표에 따라 MBTI는 16가지 성격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지금부터 어떠한 유형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석형

1. 분석형

NT가 들어가 있는 유형입니다. 합리적이며 공정함을 추구합니다. 이들은 독립적이며 뛰어난 전략적 사고를 하는 유형으로, 인간관계나 연인 관계에서 종종 어려움을 겪습니다.

 

외교형

2. 외교형

NF가 들어가있는 유형입니다. 이들 유형은 동정이나 협력을 중요시 여기는 유형입니다. 이들은 인정이 많고 동정심이 많으며 영향력을 미치지만, 냉정한 이성적 사고를 요하는 문제에서는 어려움을 겪습니다. 

 

관리자형

3. 관리자형

ST가 들어가있는 유형입니다. 이들 유형은 협조적이며 실용적이면서 포용력이 있고 안정됨이 두드러지는 특징입니다. 계획을 지키나 간혹 융통성이 떨어진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탐험가형

4. 탐험가형

SF가 들어가있는 유형입니다. 즉흥적인 성향이 가장 강하게 나타나는 유형입니다. 현실적이며 실용적이어서 위기 대응능력이 뛰어납니다. 자기주장이 강하면서 신중한 타입입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는 물론 유료로도 시행되지만, 무료로도 얼마든지 MBTI 성격유형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쉽게 하실 수 있으니, 바로 검사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주의사항

MBTI 성격유형검사는 세상 모든 사람들은 16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는 경향이 있을 뿐이지 완전히 같지는 않으니, 과몰입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질문에 어중간한 대답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검사를 위해 정확한 답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MBTI 무료 성격유형검사 하는방법에 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 버튼과 댓글 한 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정보/생활] - 청년내일채움공제 2021년 자격 신청 방법

[정보/금융] -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 통합조회

[정보/생활] - 삼쩜삼 환급하는 방법! (삼점삼)

[정보/생활] -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실기 공부 방법

[정보/IT] - 엑셀 무료 다운로드 2가지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