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실기 공부 방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실기 학원을 다닐지 독학을 할지 고민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실기를 독학하여 공부한 공부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보신다면 어떻게 독학했고, 얼마나 공부했는지 시험 합격 요령은 어떤것인지 알아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썸네일

컴활 2급 필기 실기 준비기간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를 준비하는 데에는 보통 1~2주가 걸립니다. 시간이 좀 많으신 편이라면 1주일이면 충분히 딸 수가 있고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2주 정도 넉넉히 잡고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활용능력 2급 실기는 보통 2~3주 정도 준비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시간 많으신 분들은 2주, 시간 부족하신 분들은 3주 정도 넉넉히 잡고 공부하시면 됩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시험 과목

컴활 2급 시험 과목 및 공부방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시험 과목은 필기시험에는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실기시험에는 스프레드시트 실무가 있습니다.

시험 시간은 각각 40분이고 필기 따로 실기 따로 응시하셔서 시험보셔야 합니다.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는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반복되기 때문에 기출 위주로 문제를 푸시는 게 더 빠릅니다. 이론을 먼저 공부했다가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책을 안 사시고 기출문제 찾으셔서 푸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 사이트 링크를 첨부해두었으니 파일 다운받으셔서 반복적으로 공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스프레드시트 일반이 컴퓨터 일반보다 어렵습니다! 40점만 넘기시고 컴퓨터 일반에서 80점 이상 받으셔서 평균 60점 맞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컴퓨터활용능력 2급 실기 책

컴퓨터활용능력 2급 실기는 학원 가서 공부해도 되지만 저는 을 사서 공부했습니다! 시나공에서 나온 기본서로 공부했고, 이게 좋은 점은 CD에 자동 채점 프로그램, 기출문제 등이 저장되어 있어서 공부하기 편했다는 것입니다.

 

공부방법은 이론부분 빠르게 공부하신 다음 모의고사로 넘어가서 반복하는 것입니다. 몰랐던 부분도 모의고사를 반복하면 금방 배울 수 있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상시시험 경쟁

컴활 2급 응시료 및 시험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시험의 응시료는 17,800원이고, 실기 시험 응시료는 21,000원입니다~

 

2021년 정기 시험 일정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상시 시험은 각 상공회의소 별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상시 시험은 자주 있지만 위에 사진과 같이 경쟁률이 꽤 세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가서 보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다음날 바로 결과가 나오지만, 실기 시험은 결과가 2주 뒤 금요일에 나오기 때문에 빨리 자격증을 따고 싶으신 분들은 실기 시험을 두 번 연달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활 2급 독학 공부 방법

저는 자격증을 급하게 따야 해서 컴활 2급을 빠르게 준비했는데, 결과적으로는 필기 실기 둘 다 한 번에 붙을 수 있었습니다! 필기는 60점 턱걸이로 붙은 기억이 나네요 ㅎㅎ

턱걸이로 붙으면 다행이지만 컴퓨터를 잘 아시는 분이 아니라면 처음 보실 때 당황하실 수가 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컴퓨터활용능력 1급을 공부하실 계획이시라면 1급 필기를 먼저 따고 2급 실기 1급 실기 순으로 따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1급 필기를 보면 2급 실기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1급 따실 계획이시라면 굳이 2급 필기를 볼 필요가 없게 되는겁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은 학원이 필요하겠지만 2급은 학원 말고 독학해도 충분히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기간을 넉넉히 잡아서 공부하는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실기 독학 후기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버튼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