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의 백종원, 흑종원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하루봉입니다~

암흑의 백종원, 흑종원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바로 요리 유튜버로 활발히 활동 중인

유튜버 아하부장을 두고 하는 말인데요,

 

그럼 어째서 이러한 별명을 얻게 되었는지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버 채널에 들어가 보면

썸네일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1TB는 용량이 아닌  1 테이블 스푼

우리말로 1큰술을 말하는 거 알고 계시죠?)

 

어떤 채널인가?

 

채널에 들어가 보면

수많은 요리 레시피가 업로드되어 있는데요,

 요리 레시피 영상은 업소용 레시피

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업소가

이 레시피대로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업소에서 먹는 맛과 90% 정도 비슷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준다는 거죠!

 

이 레시피에는 msg 가 많이 들어가는데요,

백종원 선생님은 방송에서

수많은 레시피를 소개하기 때문에

msg 사용에 약간 조심스러울 수 있는데,

 

흑종원이라 불리는 유튜버 아하부장

시중에 잘 알려지지 않은 msg까지 첨가하여

쉽고 간단하며 맛도 비슷한 레시피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레시피

 

첫 번째로 된장찌개 레시피가 있습니다!

천만 원에 거래되는 고깃집 된장찌개 레시피라고 소개하면서

소개하기 정말 아깝다는 레시피입니다.

 

두 가지 버전의 된장찌개를 보여줍니다.

하나는 양파, 호박, 된장 등 간단한 재료로 만든 레시피와

다른 하나는 고기와 김치, 두부 등을 추가하여 만든 레시피입니다.

 

저는 아직 만들어보지 않았지만

댓글들 반응을 살펴보면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나중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레시피는

바로 깍두기, 섞박지 만들기입니다!

영상에서는 국밥집 깍두기, 섞박지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기 레시피에는 사이다가 들어갑니다.

조금 특이하죠?

그런데 정말 맛있다고 하니

기회가 되면 저도 한번 만들어 봐야겠네요 ㅎㅎ

 

세 번째로 인기가 많은 레시피는

바로 불맛 짬뽕 레시피입니다.

집에서 전문점 따라잡기라는 제목으로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집에서 흔히들 실패하는 게 짬뽕이라며

하나하나 세세하게 설명해주는데요,

여기서 몰랐던 msg 재료들도 알게 되고

댓글들도 짬뽕집 차릴 정도의 맛이라고 극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짬뽕은 정말 따라 하기 어려운 레시피라고 생각했는데,

이 영상 보니 비법을 알게 된 것 같아 좋더라고요 ㅎㅎ

 

 

얼굴을 가리는 이유?

 

요리 유튜버 아하부장은 얼굴을 가리고 나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우스갯소리로 업소용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으니

업자들에게 맞아 죽는다고 ㅋㅋ

 

이게 이유는 아니구요

실제로 직접 판매도 하시기 때문에

위험부담이 커서 얼굴 공개를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ㅎㅎ

 

장단점

 

이번에는 장단점을 얘기해보겠습니다.

단점부터 시작할게요.

 

아무래도 단점이라 함은

업자들이 입을 타격이겠죠.

그리고 맛집들의 레시피가 msg 천국이라는

실망감이 안겨줄 우려 때문도 있을 겁니다.

 

그럼 장점을 이야기해볼까요?

댓글들의 반응을 살펴보면

이런 레시피를 환영합니다!

 

msg가 들어간 레시피를

집에서 따라 해 먹어 보는 사람들도 많이 있고요!

천만 원 빚졌다는 사람들도 있고 ㅎㅎ

 

msg가 들어간 레시피가 불편하신 분들은

어쩔 수 없겠지만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기 꺼려지면

가끔씩 이렇게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다음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