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발급 에 관한 글입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해외 직구에 필요한 번호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개인통관고유번호 어떻게 조회 및 발급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디서 발급해야하는지 어떻게 발급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번 포스트에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통과고유번호 조회 발급

개인통과고유번호 란?

정확히 말해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쉽게 설명하면 물건의 주인이 누군지, 주인이 있는 물건이 맞는지 확인하는 코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코드는 주인의 집주소, 이름, 전화번호가 포함되어있어 국내 배송을 할 때 이 부호를 조회하여 운송장을 만듭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없이 해외에서 들어오는 물건은 주인이 없는 물건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이 경우 밀수의 위험이 있어 통관되지 않고 반송되거나 폐기딥니다. 또한 불분명한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개인고유통관부호에 적거나 현재 살고있는 주소와 다르다면 통관이 되지 않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가 1:1로 매핑된다는 점에서 아이핀과 유사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출처 : 나무 위키)

 

 

 

개인고유통관부호 조회 발급 방법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검색창에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를 입력합니다.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은 간단한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 합니다.

unipass.customs.go.kr

개인통과고유번호 조회 발급 2

개인통관고유부호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조회 및 신규 발급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발급받으신 게 있으시다면 조회를 해외직구가 처음이시라면 신규 발급으로 진행해주세요.

 

개인통과고유번호 조회 발급 3

본인인증을 해야 개인고유통관부호 조회 및 발급이 됩니다. 

휴대폰 인증, 공동/금융인증서 인증, 간편 인증(카카오톡, 통신사 패스 앱 등) 중에 편하신 방법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실명인증 후 선택하신 각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 인증이 따로 다른 인증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하시는 게 더 편하실 것 같습니다. 

개인통과고유번호 조회 발급 4

이렇게 개인고유통관부호 조회가 완료됩니다. 신규발급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번호 밑에 [개인통관고유부호 복사]를 클릭하셔서 해외직구하시는데 편하게 붙여 넣기 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발급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 버튼댓글 한 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정보/생활] - 삼쩜삼 환급하는 방법! (삼점삼)

[정보/IT] - 미리캔버스 사용법!

[정보/IT] - 오피스 365 설치 다운로드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